메뉴 닫기

Guide for Koreans

 ▸연혁

페트라사이버신학교는 김덕주 박사와 비전을 함께 하는 각개의 지도자가 주축이 되어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요8:32)
말씀에 기초하여‘정통보수신학과 세계 선교신학’을 목표로 2013년 개혁주의 신학의 수호를 위해 미주지역 캘리포니아주에 설립하게되었습니다. 페트라사이버신학교는 현재 실력과 명성을 갖춘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야간 강의를 지향하는 Semester제 학교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환경  

페트라사이버신학교는..

 ▸5대비전

페트라사이버신학교는 21세기에 절대적으로 필요로 하는 다민족, 다국적, 다계층이 통합 교류하는 범인류적 사회개념에 부응하여 인류평화와 세계복음화를 이루는데 필요한 인적 자원의 개발 육성에 그 목적을 두고 설립된 대학교로서 5대 교육 비전Sola Scriptura, Sola Christus, Sola Gratia, Soli Deo Gloria, Sola Fide를 설정하고 이를 지향하며 책임있는 자질과 소양을 갖춘 미래의 지도자를 배출해내고자 합니다. 특별히 페트라사이버신학교는 실명 교육제를 도입하여 학문에 책임을 지는 학교를 지향합니다.

 ▸자매결연   

미국의 정규대학과 M.O.U. 채결을 통해 학문의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각 나라의 선교사, 학교, 신학교, 분원 및 분교를 모집합니다.

페트라사이버신학교는 성경을 중심으로 올바른 신학과 영성, 신앙의 정립,목적이 분명한 지도자, 신앙의 인격을 겸비한 존경받는 지도자를 양성하는 전인신학 연구기관입니다.

 ▸페트라사이버신학교의 특징

 1. 성경을 히브리적사고 키아즘구조로 가르쳐 하나님의 의도가 무엇인지를 알게 한다.
 2. 바른말씀, 바른신학, 바른영성을 겸비하게 한다.
 3. 성경을 넓고 깊게 가르친다.
 4. 성경중심적인 설교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5. 학생들의 철저한 사역 및 학습 관리를 한다.
 6. 교회와 사회의 지도자로서 리더십을 갖추게 한다.
 7. 말씀이 충만한 교회 지도자로 양성한다.

  ▸ 수업방식

페트라사이버신학교는 글로벌 시대에 대비하여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도입하여 On Campus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의 약점을 보강하고자 Moodle System을 적극 활용하여 수시로 지도교수와 화상을 통해 학습하고자 합니다.

또한 각국에서의 인터넷 및 모든 통신연계 교육과정을 본교가 임명한 정 교수지도 아래 인터넷수업과 각 나라 학습관에서 세미나를 통한 학점을(본교에 학업진행사항통보) 이수해야 하며 졸업 때는 본교 집중세미나에 참여하고 모든 학사 행정 요구사항을 마침으로써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논문은 논문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본교 논문 작성법에 의하여 작성되며, 국제적인 수준에 도달한 논문이 본교 논문 심사위원회를 통하여 통과되었을 때 미국 본교에서 학위를 수여받게 됩니다.

  ▸ 입학과정 수업진행

페트라사이버신학교는 각 나라에서 자유롭게 등록이 가능하며, 본교에 정식등록이 되고, 등록과 동시에 학번과 학생증이 발급이 되면 이때부터 모든 행정은 본교에서 이루어지며 각 나라 학습관과 임명된 교수는 매 학기 학생의 평가서를 학교에 제출하여 학생의 학업 진행을 돕습니다.

  ▸ 페트라사이버신학교의 교육원리

페트라사이버신학교는 현장 적응력이 뛰어난 신학교육을 추구합니다. 그리고 깊은 신학 및 동적 영성을 추구합니다. 우리는 사역 분야에 필요한 커리큘럼을 지원하고 사역 현장을 3차원으로 지원하는 살아있는 학문을 목표로 합니다. 하나님을 깊게 아는 지식은 진리이며 이 진리가 당신의 사역을 자유롭게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21세기 교회 및 선교 사역의 현장에 부흥을 일으킬 사명자를 양성하기 위해 페트라사이버신학교의 설립 목적이 있습니다. 특별히 본 신학교는 Balance Theology(지성,인성,영성)를 추구합니다. 신학을 통한 지성을 향상하며, 성경과 기도훈련을 통해 영성이 있는 리더십을 고양하고, 다양한 교양과목을 통해 인성을 함양하는 인성과 지성과 영성을 겸비한 지도자를 양성하는데 본 신학교의 목적이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용약관